본문 바로가기
후기/기타후기

진천 펜션 아랑훼스 내돈내산 (충북혁신도시 근처)

by 딸기비빔밥 2022. 3. 1.

충북 진천에 있는 아랑훼스(Aranghewse Pension)라는 펜션을 다녀왔다.

 

타지에서 진천에 놀러 오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고..

아무래도 가까이 사는 사람들이 주말에 쉴 겸 찾는 펜션인 것 같다.

 

<펜션 소개>

자연과 더불어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아랑훼스는 독립된 공간으로 개별데크와 바비큐장, 스파가 있어
더욱 편안하고 프라이빗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소중한 사람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위치정보>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에 위치해 있다.

(이월면은 말이 충북이지 거의 경기도 안산에 붙어있다.)

 

차 없이는 갈 수 없는 곳이다.

그리고 들어가는 길이 비좁고 위험하기 때문에,

주변 여행지나 마트는 먼저 들렀다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변 여행지로는 양지파인리조트, 농다리, 한택식물원, 종박물관, 이월 저수지 등이 있다.

농다리, 종박물관, 이월저수지는 가봤는데, 크게 뭐 감흥이 있는 곳은 아니었다.

 

이월서가라는 북카페가 좋다고 하던데 여기를 들러보는 걸 추천한다.

2022.03.12 - [커피&디저트/충청] - 충북 가볼만한 곳 이월서가 북카페

 

충북 가볼만한 곳 이월서가 북카페

이월서가 利月書家 Ewolseoga 충북 이월면에 있는 북카페이다. 책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북카페는 처음 가 본다. <가게 소개> 파도처럼 굽이치는 길을 따라오면 짙은 나무들에게 감싸인

shyness-crown.tistory.com

2022.04.10 - [후기/기타후기] - 진천 벚꽃길 (숨은 명소와 벚꽃 지는 시기)

 

진천 벚꽃길 (숨은 명소와 벚꽃 지는 시기)

이제 벚꽃 축제도 얼마 남지 않았다. 늦게 피는 곳도 다음 주 주말이면 다 필 것 같다. 이제 슬슬 벚꽃 잎이 떨어지기 시작했으니 곧 분홍잎의 벚꽃은 사라지고 연두색의 새싹들이 올라올 것 같

shyness-crown.tistory.com

 

<객실유형 및 가격>

객실은 크게 풀빌라, 독채, 카라반으로 나뉘는데 현재 카라반은 운영하지 않는다.

ㅇ풀빌라 : 30평(99m2), 약 30만 원대, 기준인원 2인 및 최대 4인

ㅇ클라리넷 등 : 15평(50m2), 약 10만 원대, 기준인원 2인 및 최대 4인 

 *모든 객실 단독 바베큐장( 그릴+숯불 이용료 10,000원 추가)

 *픽업 가능(이월 시외버스터미널)

 

<입퇴실 시간 및 유의사항>

ㅇ입실시간 : 15시 ~ 22시 (22시 이후 입실은 사전에 연락을 줘야 한다고 함)

ㅇ퇴실시간 : 11시

ㅇ수영장 : 하절기 운영(이용시간 15~20시), 수영복 착용 필수

ㅇ유의사항 : 애완동물 X, 흡연 X, 지인 부르기 X 등


봄이나 가을에 오면 더 멋질 것 같았던 풍경

겨울이라 그런지 약간은 스산한 분위기였다.

 

그래도 산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은 나쁘지 않았다.

수영장을 중심으로 객실들이 배치되어 있었다.

건물이 약간 오래되긴 했으나, 디자인적인 것은 마음에 들었다.

독채인 것도 좋았고 창이 크게 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객실은 필로피 구조로 1층에는 단독 바베큐장과 주차장이 있다.

위에 보이는 문을 열면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이 바로 나온다.

 

코로나 시국에 바베큐를 단독으로 프라이빗하게 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그리고 객실 바로 아래 주차를 할 수 있어서, 차에서 물건을 편하게 옮길 수 있었다.

<거실(클라리넷)>

객실(클라리넷)은 거실과 침실이 계단으로 분리되어 있었다.(이것도 스킵플로어 구조라고 해야 되나?)

거실과 침실 모두 통유리창이 수영장 쪽으로 나 있었다.

 

부엌에는 밥솥, 전자레인지, 인덕션(1구), 전기포트 등이 있었다.

안에서 조리하기에는 공간이 충분하진 않았다.

 

부엌과 히노끼탕 사이에는 커다란 떡갈 고무나무가 자리하고 있었다.

2020.06.26 - [반려식물] - 떡갈고무나무 키우기 및 화분 관리 (떡갈나무 아님)

 

떡갈고무나무 키우기 및 화분 관리 (떡갈나무 아님)

오늘은 고무나무 중 하나인 '떡갈고무나무'를 소개하려 한다. 보통 떡깔 또는 떡갈잎 고무나무로도 불리며, 원산지는 서아프리카이다. 다른 고무나무와 마찬가지로 뽕나무과(Moraceae) 무화과나무

shyness-crown.tistory.com

뭔가 거실에서 몸을 담그는 것이 어색해서 히노키탕에는 족욕용으로만 사용했다.

 

출입구 쪽으로 작은 티비, 옷걸이, 소파와 침실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었다.

이 날은 티비만이 유일한 놀거리였다.

거실에서 찍은 바깥 풍경이다.

겨울이라 그런지 아님 코로나라 그런지 수영장은 운영하지 않았다.

 

<침실>

침실에는 화장대, 침대, 화장실이 있었다.

 

여름이라 에어컨은 신경 쓰지 않았었는데, 사진으로 보니 침실에 하나, 거실에 하나 에어컨이 있었다.

침구류는 호텔식이라고 한다.

 

2021.07.06 - [후기/기타후기] - 조선팰리스 서울강남 호캉스 가격 및 예약 정보 (내돈내산)

 

조선팰리스 서울강남 호캉스 가격 및 예약 정보 (내돈내산)

지난 5월 25일에 문을 연 조선팰리스 서울강남에 다녀왔다. 조선팰리스는 정용진 부회장이 기획한 6성급 호텔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등급 호텔이라고 한다. 글로

shyness-crown.tistory.com

침대에도 이렇게 시원한 통창이 있었다.

저녁이 되어 바비큐를 하러 갔다.

안에 난로도 있어서 따뜻하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었다.

 

어디서 왔는지 고기를 굽자마자 냥이들이 하나둘 모였다.

코로나라 한동안 고깃집을 못 갔었는데ㅜㅜ

오랜만에 돼지 목살+냉면의 조합은 감격스럽기까지..

 

진천 아랑훼스 펜션 총평

가격 : ●● (4.5/5.0),  ㅇ시설 : ●●●○ (3.5/5.0),  ㅇ서비스 : ●●● (3.5/5.0) 

ㅇ재방문의사 ●●● (4.0/5.0)

ㅇ가성비가 괜찮은 펜션이었다.

ㅇ코로나 시국에 독채 펜션에서 개인 바비큐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ㅇ주변에 가볼 만한 곳이라든지 할 거리가 부족한 건 좀 아쉬웠다.

2023.07.06 - [후기/기타후기] - 군산 독채펜션 스테이옥도 상세후기 (선유도 근처 숙소)

 

군산 독채펜션 스테이옥도 상세후기 (선유도 근처 숙소)

이른 여름휴가를 다녀왔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른 탓에 선택지가 많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전북 군산에 스테이옥도라는 독채 펜션을 발견하게 되었다. 200평 대지에 50평대 독채 스테이를 프라

shyness-crow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