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

옥천 맛집 경진각 생활의 달인 짬뽕 솔직후기 (주차 정보)

by 딸기비빔밥 2021. 6. 7.

오늘은 대전 근처에 위치한 옥천 맛집을 소개하려 한다.

옥천에는 은근히 짬뽕 맛집들이 많다.

 

이번에 가본 곳은 바로 경진각이라는 곳이다.

 

생활의 달인 692회(19.10.14.) 은둔식달 옥천 짬뽕 달인으로 출연했다.

중기부가 인증하는 백년가게*로도 선정되었다고 한다.

 *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입니다.

 

여러모로 맛집 포스가 흐르는 곳이었다.

 

 

<위치정보>

주택가에 위치해 있다.

주차공간이 나름 여유있게 마련되어 있지만,

웨이팅 손님들까지 겹치면 주차가 여유롭지 않다.

 

길 건너 편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맘 편하다.(무료)

 

 

<영업정보>

화~일 : 11:00~18:00 (브레이크타임 : 15:00~16:30)

월요일 휴무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이 꽤 있는 편이니, 피해서 가는 것이 좋겠다.

 

웨이팅할 때는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종이로 된 번호표를 받으면 된다.

2020.09.17 - [맛집/사당&방배] - [이수역/중식] 중화요리 맛집 방배동 주 재방문 후기

 

[이수역/중식] 중화요리 맛집 방배동 주 재방문 후기

오늘은 탕수육으로 유명한 중식당 방배동 '주' 재방문 후기를 포스팅하려 한다. 애매한 시간대가 아니면 항상 웨이팅이 있고, 소규모는 예약을 받지 않아 막상 방문이 망설여질 때가 있다. 그래

shyness-crown.tistory.com

2021.06.29 - [맛집/기타지역] - 구포역 맛집 생활의 달인 만두 금용 솔직후기

 

구포역 맛집 생활의 달인 만두 금용 솔직후기

잠시 부산을 다녀올 일이 있었다. 부산 여행을 몇 번 가봤지만, 갈 때마다 버스터미널이나 부산역을 이용했지 구포역으로 간 것은 처음이었다. 구포역! 왠지 맛집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shyness-crown.tistory.com

 

<메뉴판>

식사류 메뉴들은 7,000원을 넘지 않는다.

 

지금은 장사가 너무 잘 돼서,

아쉽게도 고기짭뽕과 탕수육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30년을 지켜온 전통중화요리!!

대기석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다.

가게 맞은편 주차장 쪽(사진 왼쪽 천막)에도 대기석이 있다.

 

5인 이상은 절대 출입금지!!

(코로나는 대체 언제쯤..)

 

음식이 다소 늦게 나올 수 있으니, 

양해해달라는 공지!

 

가게 내부는 별 거 없다.

굉장히 오래되었다는 느낌 밖에..


2명이서 갔고,

짬뽕 1개(7,000원), 볶음밥 1개(7,000원), 군만두 1개(4,000원) 시켰다.

생각보다 음식은 굉장히 빨리 나왔다.

 

짬뽕 위에는 양배추가 수북하게 쌓여 있었고,

겉 보기에도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 있었다.

 

재료들이 굉장히 신선했고,

해물 향이 생각보다 강하게 났다.

면도 쫄깃하니 너무 맛있었다.

근래 먹어본 짬뽕 중에 제일이었다.

 

다음은 볶음밥이다.

많은 양에 제일 먼저 놀랬다.

 

보통은 짜장 소스 있는 부분에 밥이 없는데,

소스 밑에도 밥이 ㅎㄷㄷㄷ

 

볶음밥 양이 보통 중국집의 1.5배는 돼 보였다.

강한 불맛과 당근 식감이 인상적이었다.

 

가장 늦게 나온 군만두!

군만두는 좀 평범했다.

 

2022.09.24 - [맛집/기타지역] - 서울역 맛집 도원스타일 (룸 있는 프리미엄 중식당, 상견례 추천)

 

서울역 맛집 도원스타일 (룸 있는 프리미엄 중식당, 상견례 추천)

요즘 서울역에 갈 일이 잦다. 서울역 근처에는 프랜차이들로 가득 차서, 식당을 고를 때마다 풍요 속 빈곤이라는 생각이 자주 든다. 이번엔 그래서 안 가 본 곳을 열심히 찾아서 도전해봤다. 바

shyness-crown.tistory.com

 

경진각 총평

가격 : ●●● (5.0/5.0),  ㅇ : ●●●●● (5.0/5.0),  ㅇ위치 : ●●●○ (3.5/5.0) 

ㅇ재방문의사 ●●●● (5.0/5.0)

ㅇ무조건 짬뽕은 먹어야 되는 집이다. 중국집 특유의 느끼함이나 걸리는 느낌 없이 깔끔하게 맛있는 맛이었다.

ㅇ맛집이라 회전이 잘 돼서 그런지 재료들이 다 신선했다.

ㅇ볶음밥도 꽤 괜찮았다.(군만두는 아쉬워서 시켰는데 그냥 그랬다.)

ㅇ사람들이 몰릴 시간에는 웨이팅이 꽤 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