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

[제주도] 애월 현지인 맛집 단소 (집밥 느낌)

by 딸기비빔밥 2021. 4. 2.

지난 주말 제주도를 다녀왔다.

체류시간이 짧아 많은 곳을 다녀오지 못했지만 그중 인상 깊었던 곳을 소개하려 한다.

 

바로 "단소"다.

 

<가게 소개>

단소는 단정하고소박하게의 줄임말로 애월 작은 시골 마을안 백반집 입니다.
당일 요리를 원칙으로 하루 50인분만 준비 하며 국내산/제주산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여 메인 흑돼지두루치기를 기본으로 갓지은 흑미밥과 장국 그리고 10첩반상으로 서브 됩니다.
흑돼지를 포함한 모든 식사는 드실수 있는만큼 무한리필 되는 정넘치는 밥집.
매일 달라지는 건강밥상 놓치지 마세요.

 

하루에 50인분 밖에 준비가 안되기때문에 거의 점심영업만 하고 끝난다고 보면 된다.

가장 좋은 점이라고 하면 모든 찬이 무한리필된다는 점이다^^

뚱뚱이들에겐 아주 인심 좋은 집이다.

 

<위치정보>

애월초등학교 바로 옆에 있다.

 

 

<영업정보>

월~토 : 11:00~16:00 (재료소진 시 마감)

일요일 휴무

 

거의 무조건 대기가 있는데,가게 앞에 있는 QR코드로 대기신청하고 기다리면 된다.(애월초 한바퀴 산책 추천..ㅎㅎ)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나,항상 만차라 주변 도로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백반 메뉴는 흑돼지 두루치기를 중심으로 날마다 바뀐다고 한다.

1인분에 15,000원이다.

(도시락 포장도 가능) 

약간 주민회관? 같은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 같다.

 

배고파서 외관 사진을 많이 못 찍었다.

 

내부 테이블은 많지는 않으나 회전이 금방금방 되는 편이다.

월요일 11시 30분에 도착했고, 12시에 입장했던 것 같다.

백반집 답지 않게 뭔가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소품들이 많았다.

 

메뉴는 따로 주문할 게 없었다.

인원수에 맞춰서 알아서 나온다.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델몬트 주스병..

이 병에는 항상 보리차가 담겨있었다.

 

음식은 금방금방 나온다.

하나같이 다 맛있었다.

무조림에 포커싱이 잡혔네.. 

 

옛날 소시지^^

 

흑돼지 두루치기는 상추에 싸 먹으면 된다.

적당히 비계가 껴있어서 식감이 더 좋았다.

 

2022.12.06 - [맛집/제주] - 제주도 서귀포 숙성스시 맛집 하례정원 (파스타도 있음)

 

제주도 서귀포 숙성스시 맛집 하례정원 (파스타도 있음)

날이 너무너무 추웠다. 제주도를 잘 아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하례정원이라는 곳을 가게 되었다. 인스타를 찾아보니 비주얼이 좋아서 나름 기대되는 곳이었다. 파스타 사진들이 많은 걸보니 파

shyness-crown.tistory.com

2021.04.19 - [커피&디저트/기타지역] - [제주도/한림] 공장형 카페 앤트러사이트 제주

 

[제주도/한림] 공장형 카페 앤트러사이트 제주

오늘은 제주 한림읍에 있는 카페를 소개하려 한다. 바로 앤트러사이트 제주한림점이다. <가게 소개> 앤트러사이트는 커피의 품질과 추출에 대해 열정을 갖고 계속해서 고민하고 함께 결정하는

shyness-crown.tistory.com

2020.10.23 - [맛집/기타지역] - [제주도/애월] 수제돈까스 맛집 후카후카 솔직후기

 

[제주도/애월] 수제돈까스 맛집 후카후카 솔직후기

흑돼지의 고장이라 그런지 제주도에는 돈까스 맛집이 많다. (그 유명한 연돈도 제주도에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후카후카'를 소개하려 한다. <위치정보>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바이더힐 펜

shyness-crown.tistory.com

단소 총평

가격 : ● (4.0/5.0),   : ●●●● (4.5/5.0),  위치 : ●●●○ (4.5/5.0) 

재방문의사 : ●●● (4.5/5.0)

ㅇ애월 쪽 지나갈 일 있으면 꼭 가보길 추천한다.

ㅇ정성스럽게 차려진 건강한 집밥을 먹는 느낌이었다.

ㅇ백반이라 생각하면 비쌀 수 있지만, 반찬 구성, 퀄리티, 양을 생각하면 싼 편이다.(그냥 한식 뷔페라 생각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