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디저트/충청

청주 운천동 카페 컴포트 커피 (살구 타르트)

by 딸기비빔밥 2022. 6. 26.

청주 운천동(운리단길)에는 인스타 핫플 카페들이 많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컴포트 커피를 소개하려고 한다.

 

사실 예전에 삥타이거 영상에서 본 적이 있다.

 

<청주 컴포트커피 가는 방법>

운천공원과 무심천이 근처에 있다.

청주는 지하철이 없기 때문에 자차를 갖고 다녀야 한다.

주차는 근처 길거리에 하면 된다.

 

<청주 컴포트커피 영업시간>

월~금 : 8:30~18:00

토~일 : 12:00~21:00

목요일 휴무


근처 길가에 주차하고 컴포트 커피로 걸어갔다.

"Comfort"라는 작은 간판이 보였다.

 

따스한 원목 재질의 인테리어와 큰 화분이 눈에 띄었다.

내부는 크지 않았다.

창가 자리 3~4개와 테이블 3~4개 정도가 다였다.

난 가장 큰 테이블에 혼자 앉았다.

 

가게 밖에서도 가게 안에서도 바리스타 분들의 커핑 모습을 볼 수 있는 구조다.

어떻게 보면 특이한 구조다.

 

박쥐란인가?

화분에도 키우는 구나

 

조화긴하지만, 월림차경에서 본 적이 있다.

2020.10.05 - [후기/기타후기] - [제주도/애월] 감성적인 독채펜션 월림차경 (예약팁)

 

[제주도/애월] 감성적인 독채펜션 월림차경 (예약팁)

기타후기 카테고리에 글을 올리는 것이 굉장히 오랜만인 것 같다. 요즘 유행인 제주도 독채펜션 하나를 소개하려 한다. 바로 '월림차경'이라는 곳이다. <위치정보> 애월 근처 한림읍이라는 곳에

shyness-crown.tistory.com

너무 붐비지도 않고 시끄럽지도 않고, 카페 이름처럼 꽤 편안한 분위기였다.

아이스 아메리카노(5,000)살구 타르트(7,500원)를 주문했다.

원두는 dukes coffee를 사용하는 것 같다.

듁스커피는 호주 멜번에서 유명하다고 한다.

 

듁스 에스프레소

브라질, 과테말라,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산 원두를 블랜딩했다고 한다.

 

"훌륭한 밸런스, 풍부한 바디감 속 빨간 사과, 캐러맬, 밀크 초콜릿, 체리의 생동감 있고 복합적인 향미"

 

물론 위 설명처럼 다 느끼긴 힘들었다.

그래도 적당히 맛이 좋았다.

살구 타르트가 나왔다. (포장 안 됨)

 

파트 사블레, 아몬드크림, 살구 마멀레이드, 살구, 라임 휘핑 가나슈, 애플민트, 라임 제스트 등으로 만들어졌다.

꽤 괜찮았다.

스트레스가 좀 있는 날이었는데, 이걸 먹으니 한결 나아졌다.

너무 달지도 않아서, 찝찝한 느낌이 남지 않았다.

살구도 은근히 많이 얹어져 있었다.

 

2022.08.10 - [맛집/충청] - 청주 운리단길 맛집 칠각 (일본식 덮밥 전문점)

 

청주 운리단길 맛집 칠각 (일본식 덮밥 전문점)

오늘은 운리단길 맛집인 칠각을 소개한다!!! 1. 덮밥에 사용되는 모든 소스는 수제입니다. 시판 양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2. 채소는 약 35년간 채소 도매 업체를 운영해오신 부모님

shyness-crown.tistory.com

2022.06.05 - [커피&디저트/충청] - 청주카페 프레피(Preppy) 내돈내먹 (사진 맛집)

 

청주카페 프레피(Preppy) 내돈내먹 (사진 맛집)

우연히 들른 청주 대형카페 프레피!! 인스타를 찾아보니 청주에서 핫플인 것 같은데, 평일 점심 시간에 갔더니 정말 우리 빼고는 아무도 없었다.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다고 한다.) <프레피 가

shyness-crown.tistory.com

청주 컴포트커피 솔직후기

가격 : ●●● (3.5/5.0),  맛 : ●●●● (4.5/5.0),  위치 : ●●●○ (3.5/5.0) 

재방문의사 : ●●●● (4.0/5.0)

ㅇ커피도 꽤 괜찮았고 디저트도 좋았다.

ㅇ분위기도 아늑했고 너무 붐비지 않는 것도 좋았다.

ㅇ접근성이 좋진 않았지만 그래도 자차로는 갈만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