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기타후기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부터 수익 지급계좌 등록(KB국민)까지 하는 방법

by 딸기비빔밥 2020. 4. 15.

오늘은 오랜만에 블로그 운영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한다.

 

유튜브에 비하면 수익내기가 쉽지 않은 매체이긴 하지만, 적당히 내성적이면서 귀차니즘이 강한 나에게는 수익형 블로그(티스토리)가 꽤나 매력적으로 보였다. 그렇게 무턱대고 시작한 블로그가 벌써 3개월 차에 접어들었다. 많은 우여곡절 속에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도 많지만, 성장해나가고 있다는 긍정적인 몇가지 신호들을 희망삼아 버티고 있다.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로 가는 몇 가지 과정 중 하나인 '애드센스 핀번호(Google AdSense PIN)'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1.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발송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핀번호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는 해당 계정에서 10달러가 넘어서면 발송되는데, 이메일 등의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우편으로 온다. 구글 같은 온라인 플랫폼 회사에서 이 부분은 왜 오프라인으로 처리하는 것인지 아직도 좀 의아한 부분이다. 저 멀리서 우편이 오기때문에 이게 사람을 또 불안하게 한다.

 

"핀번호가 진짜로 올까?"

 

나의 경우에는 3월 15일에 핀번호가 발송되었다. 핀번호가 발송되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고 알림이 계속 떠있다. 그리고 '할 일' 카드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 3월 15일에 우편으로 PIN을 발송해 드렸습니다. 도착하기까지 2~4주가 소요됩니다.'라고 떠있었다.

 

최대 4주까지 걸린다는 것 같지만, 블로그를 찾아보면 다들 핀번호가 기본 4주에 6주까지 걸린다는 얘기가 많았다. 내 핀번호도 발송된 지 한참이 지나도 안 오길래, 불안해진 마음을 붙들고 애드센스 홈피를 확인해봤다. 

구글 애드센스

붉은색 글씨가 보이는가?

'코로나19로 인해 PIN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변수였다. 코로나19 전세계 팬데믹(Pandemic)이 나의 블로그 활동에까지 영향을 미칠 줄이야

최근에 애드센스 광고게재 승인 검토는 아예 이뤄지지 않는다고 한다. 이에 비하면 운이 좋다고 해야할까?ㅜㅜ

 

이러한 고민과 걱정을 하는 사이에, 아주 다행히 그리고 반갑게도 구글로부터 우편이 왔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

양쪽 모서리를 뜯어내면 바로 안에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다.

(발송주소가 말레이시아로 되어 있다. 왜일까?)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생각보다 친절하게 애드센스 PIN 입력하는 방법이 써있었고, PIN은 6자리 수로 간단했다.

 

블로그 시작부터 PIN 수령까지를 날짜별로 정리해보았다. 내 경우에는 핀번호가 발송되고 우편으로 수령하기까지 약 4주 정도가 소요되었다.

 

블로그 시작(2월2일)

애드센스 승인(2월19일)

핀번호 발송(3월15일)

핀번호 우편 수령(4월13일) 

 

 

(애드센스 승인되는 방법 및 계정 활성화는 아래 포스팅 참고!!)

2020/02/20 - [후기/기타후기] - [블로그운영] 티스토리 초보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는 법

 

[블로그운영] 티스토리 초보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는 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신청하는 법과 24시간 이내 승인 후기를 공유해볼까 한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명확히 제시하고 있지 않아서, 다들 인터넷 상 편재되어 있는 정보를 조합하는 실..

shyness-crown.tistory.com

 

 

2.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입력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른 탭 누를 필요 없이 메인에서 '할 일' 카드에 입력해주면 된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우편에 써있는 PIN 6자리를 '내 PIN'에 입력해주면 된다. 그럼 바로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하고 할일 카드가 사라지게 된다. 너무 간단해서 허무해질 지경이다.

 

 

 

3.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

핀번호를 등록했다면 이제 지급계좌를 등록해야 한다. 

애드센스 홈피에 들어가서 지급 탭을 누르면 '지급받을 방법'을 통해서 결제 수단 추가를 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

결제 수단 추가에 보면 두 가지 선택이 있는데, '새 은행 송급 세부정보 추가'를 체크하고 저장하면 된다. 그러면 은행계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아래와 같이 뜬다.

 

구글 애드센스

모든 내용은 영어로 기입해야 한다.

자신이 사용하는 은행에서 자신의 계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고 등록하도록 하자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외환'쪽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계좌영문정보가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수수료 때문에 SC제일은행(300 달러 미만 타발송금수수료 면제)을 이용하지만, 난 계좌를 새로 만들기 번거러워서 주거래은행인 KB국민은행을 사용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의 송금 수수료 정보는 아래와 같다.

국민은행 수수료

해외에서 국내로 송금(타발송금)할 때,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한다. 본인이 면제기준*에 해당되는지 잘 살펴보도록 하자

 * USD 100 미만 or USD 20,000 초과 포지션

 * 스타클럽 등급 MVP 스타고객(로얄스타는 50% 감면)

 

이제 수수료는 확인했고, 기입해야할 계좌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자

국민은행 영문정보

애드센스에서는 아래 4가지 정보만 있으면 된다.

국민은행 영문명 : KOOKMIN BANK

SWIFT CODE(BIC) (스위프트 코드) : CZNBKRSE

계좌번호 (숫자만)

성명 ('성 이름' 순으로)

 

이렇게 기입하고 나면 수입이 100달러가 넘기만 기다리면 된다.

 

 


그래도 하나하나 단계를 거쳐가며 블로그가 성장해 나가고 있다.

식물과 맛집을 주로 다루는 블로그다보니 수익적인 면에서 드라마틱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진 못하지만, 그래도 블로그에 대한 애정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이 블로그가 크게 성장해서 식물 관련 블로그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게 나의 작은 소망이다.

 

모두들 수입 대박나기를 기원해보며 포스팅을 마친다.

 


댓글